붓카케 우동(ぶっかけうっどん) 만드는법

1. 표고버섯 준비하기

붓카케 우동을 만들기위해서 먼저 표고버섯을 준비합니다. 요즘은 쉽게 슬라이스된 것도 판매하더라구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조금 볶아주다가 쯔유를 3스푼정도 넣고 약불에 졸여줍니다. 그리고 붓카케 우동은 냉우동이므로 식혀준뒤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2. 계란 고명 준비하기

계란 2~3개를 접시에 깐다음 노란자만 따로 빼줍니다.

※ 패트병을 움켜 쥐었다가 노란자부분에 패트병입구를 대고 다시 펴주면 노란자만 쏙 빨려들어옵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불에 노란자를 익혀준다음 사각형으로 잘라내어 붓카케 우동에 올릴 고명을 만들어 줍니다. 이것도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해주세요~!

3. 재료(가츠오부시, 무순, 파, 유부) 준비하기

붓카케 우동 위에 올릴 재료들입니다. 가츠오부시와 무순 그리고 유부를 사서 얇게 썰어줍니다. 파도 얇게 썰어주세요.

4. 우동면 준비하기

우동면만 시중에 따로 많이 팔죠. 이제 붓카케 우동에 들어갈 면발을 준비해야합니다. 먼저 끓는물에 약 2분간 면을 풀어줍니다. 그다음 얼음물에 바로 담궈서 열을 식혀줍니다. 그러면 면이 아주 쫄깃쫄깃 해져요.

5. 국물 준비하기

이제 중요한 붓카케 우동 국물 만들기입니다. 저는 오사카 하가쿠레 우동집에서 사온 쯔유를 준비했습니다. 1(쯔유) : 3(물) 비율로 섞어주시구요. 거기에 라임즙을 넣어줍니다.

붓카케 우동

만든 국물에 면발을 넣어주시고 저렇게 준비한 재료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노란자도 하나 풀어주고 그 위에 와사비도 조금 넣어주세요.

먹는 법 : 가운데 부분에 계란과 와사비를 풀어주시고 그 위로 마치 월남쌈을 싸듯 주변 재료를 조금씩 쌓아줍니다. 그리고 면발 2가닥정도와 함께 후루릅!! ㅋㅋ

이상! 집에서 붓카케 우동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카테고리
RSS Feed

© 2017 by KIMCHANGJIN All Right Reserved.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 Black SoundCloud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