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맞는 골프클럽 선택하는 방법

골프 잘치시는 분들은 다 자기한테 맞는 클럽을 가지고있지만 이제 골프를 시작하시거나 배우기시작하신 분들은 연습채로 스윙궤적을 만든연습을하다가 슬슬자기만의 골프클럽을 장만할때가 오죠! 그때 정말 많은 갈등을 합니다. 무엇을 사야할지..어떤 브랜드가 좋은건지.. 또 어떻게해야 싸게사는건지..또 최소 어느정도는 써야 그래도 체면은 살릴 수 있는지 등 여러 고민이 있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보통 흔히들 하는방법은 자기주변에서 잘치는 사람들이 어떤 브랜드! 클럽을 사용하는지 봤다가 한번 휘둘러보고 사는 경향입니다.여기서 범하는 오류는 사람마다 스윙스피드가 다르다! 입니다. 골프클럽을 보면 스티커로 L,R,S,SR,X등 이런 표기들을 보셨을 겁니다. 보통 일반적인 남자 스윙스피드가 R 남자중에서도 좀 빠르다 싶으면 S 그리고 프로들처럼 스피드가 빠르면 X 정도의 클럽을 쓰곤합니다.

이것은 제가 제작했던 프리퀀시 표인데요. 클럽의 길이와 클럽의 강도를 측정하게되면 저렇게 자신의 클럽의 실제 강도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세부적으로 가보면 S에서도 몇단계로 나뉘어 측정되기도합니다. 저같은경우는 드라이버 스윙스피드기준 측정해보니 평균 105마일정도가 나오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레슨프로꺼 비슷하게 따라샀다가 몇백만 날리고 ㅠ 이게 잘맞았다가 안맞았다가.... 자꾸 제 스윙폼이 이상한줄알고 교정도해보고 그랬는데 .. 결국 클럽이 이상이었더라구요. 네...제 스윙스피드에 클럽이 안맞았던거였습니다. 클럽에 S,나 R이런식으로 표기가 되어있다하더라도 근처 피팅샵가서 측정을해보면 결과가 다르게 나올때가 있습니다. 꼭 본인의 클럽을 측정해보기를 추천해드리구요. 이제 구입하셔야하는분들은 스윙스피드를 꼭체크해보시기를 바래요. 스윙을해보면 낭창낭창한게있고 좀 딱딱한느낌의 클럽이 있죠낭창낭창한클럽은 본인한테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회초리로 스윙하는것처럼 헤드가 백스윙할때 뒤로 갔다가임팩트순간에 헤드가 정확한 순간에 들어와야 되는데 들쭉날쭉입니다. 어쩔때는 임팩트가 빨라서 비거리가 멀리 간적도있고 어쩔때는 헤드가 늦게 따라와 거리도안나고 스윙이 버겁다고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내 클럽은 S야...엄청 강한 클럽이라구! ...꼭 강도측정을 해보시길바래요. 그리고 클럽이 낭창낭창하면 뭔가 공이 찰싹찰싹 잘맞는것같기도하고 초보자분들은 헷갈려하실수있어요. 저도 역시 그게 좋은 건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직접 필드가서 쳐보면 공이 쉽게 뜨거나 ...쭉쭉 뻗어나가야는데 볼이 가다 툭툭 떨어지곤합니다. 또 여기서 범하는오류가 흔히들 달래서 친다고하죠? 그거 클럽은 약한데 자신의 스윙스피드를 줄여서 클럽의 강도에맞게 약하게 치는겁니다. 한마디로 난 건장한 남잔데 할아버지같은 스피드로 할아버지 강도의 클럽을 치고있는 겁니다. 그리고 그것도 들쭉날쭉이구요. 맞추다보니... 그리고 그렇게 달래서 치다보면 장기적으로보면 비거리도 줄어들게 됩니다. 자신의 스윙스피드대로 시원하게 힘껏 쳐야 됩니다. 주변에 달래서 치신다는분들 꼭 클럽 강도 측정해보라고 권유해보세요.

그리고 그라파이트와 스틸부분!많이 헷갈리시죠. 스틸이 최고라고하시는분들! 물론 지금도 프로들도 스틸을 많이 이용하고있습니다. 라운딩나가보면 친구들 대부분이 스틸이 많습니다. 남자는 스틸! 이러면서..하지만 꼬셔서 피팅샵가서 측정해보면 터무니없이 약하고 ;; 경량스틸 특히;;스틸도 꼭 강도측정확인해보셔서 자신의 스윙스피드에맞는걸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그라파이트는 낭창낭창하다는 편견이많은데요. 약한 그라파이트만 사용하셨던분들이 많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도 그라파이트 아이언을 쓰고있구요. 스틸을 사용해보면 뎅~~하면서 손에 충격이 그대로 오곤합니다. 그라파이트는 스윙해보면 그런 데미지가 안와서 골프시 피로도가 많지않더라구요.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거는?? 바로 자신의 스윙스피드에 맞는 클럽을 선택하라는겁니다. 인터넷에 표기된 강도 그대로 믿지마시구 꼭 구입전에 측정해보시구사세요. 정말 저도 그렇게 샀다가 돈은 돈대로 .. 계속 내 스윙에 문제가있는줄알고 제 스윙에서 답을 찾으려 하고 ㅠ해답은 클럽이더라구요. 일단 내스윙스피드에맞는 클럽을 가지고 스윙을 교정해나가는게 훠~ㄹ 씬 빠르다는점. 다들 즐거운 골프라이프되세요! 참 퍼터도 중요합니다. 그린에서 퍼터시 공이 자꾸 통 통 튄다. 그거 강도 문제에요. 그런거 피팅샵이런데가서 교정받으시면공이 그린을 타고 생각했던방향으로 타고 갑니다. 통통튀면 가고자하던 방향대로도 안가고 ㅠ암튼 또 팁되는 거 생각나면 추가해서 적을께요~!

카테고리
RSS Feed

© 2017 by KIMCHANGJIN All Right Reserved.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 Black SoundCloud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