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미수 집에서 만들기 (노오븐)


맨날 밖에서 사먹다가 요즘 집에서 요리를 하나씩 해보고있어요. 책도 여러권사다가 이것저것해보고 ㅋㅋ 해먹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하지만 설겆이의 압박이 ㅠㅠ 그러다가 맛있는 디저트도 한번 만들어보고싶어서 고른게 티라미수! 오븐이 필요없는 노오븐방법으로 집에서 티라미수 만들기를 해볼께요.

<준비물>

크림치즈 1개(200g), 마스카르포네치즈 1개(200g), 설탕 70g, 휘핑크림 1개(250g), 바닐라익스트랙 1작은술, 에스프레소 80g, 뜨거운물120g, 설탕50g, 깔루아 20g, 카스테라, 코코아가루

먼저 준비물입니다. 저는 보다 많은 양의 티라미수를 만들어보기위해 위 재료의 정확히 2배를 사용했어요. 아래설명은 저 준비물대로 적은양의 티라미수를 만드는 기준으로 설명할께요.

먼저 크림치즈 1개(200g)을 볼에 넣고 반죽을 시작합니다. 일부러 티라미수만들어보려고 반죽기까지 샀어요. ㅋㅋ 그걸로 휙휙 저어줬어요.

모양은 웃기지만 그래도 반죽은 잘되는 것 같아요.

그다음은 마스카르포네 치즈 1개(200g)을 넣고 또 한번 휙휙 반죽기로 ㅋㅋㅋ

약간 마스카포네치즈때문인지 색이 밝아졌네요. 고루고루 반죽을 해줍니다.

그다음은 설탕 70g! 사진에는 140g이지만 앞서말했다시피 적은양의 티라미수를 위한설명! 70g을 넣어주시면 되요.

또 저어주다가 이번엔 휘핑크림 1개(250g)을 또 넣어줍니다. 좀 저어주다보면 이제 점성이 생기면서 티라미수에 들어가는 크림처럼 변해가요. 신기신기

그다음에는 바닐라익스트랙 1작은술을 넣어줍니다. 바닐라향이나면서 나의 티라미수가 향긋해져요 ㅋㅋ

이번에는 에스프레소 80g, 뜨거운물 120g, 설탕 50g, 깔루아 20g 이렇게 넣고 섞어주세요. 이것때문에 깔루아 큰병으루 하나를 샀네요. 20g때문에 ㅋㅋㅋ 하지만 너무 맛있다는 ㅠ

거기다가 카스테라를 잘라서 적셔주세요. (이렇게 했더니 카스테라에 많이 스며들어서 바닥에 놓았을때 많이 흘러요.) 막아져있는 용기에다하시는분은 이방법을 추천하구요. 저는 카스테라를 깔고 그위에 적당양을 뿌려줬어요.

티라미수 만들어보겠다고 구입한 사각 무스링 뭔가 있어보이죠? ㅋㅋㅋ 무스링안에 카스테라를 빼곡히 넣어줬어요.

그위에 아까 만들어논 크림을 촥촥촥

짤주머니까지 사서 거기에 크림을 넣고 마치 제빵의 대가인냥 조심스레 뿌려줬어요 ㅋㅋㅋ

이제 티라미수의 마무리단계! 코코아가루를 샤샤샥 뿌려줍니다. 이것도 스탠밀가루채사서 그 안에 코코아가루를 넣어주고 멋지게 뿌려줬어요,.

마지막은 딸기로 살짝 데코를 ㅋㅋㅋ 어설프지만 그래도 사먹는거 남부럽지 않는 티라미수! 제일 중요한 맛은요?

완전 맛있어요!

카테고리
RSS Feed

© 2017 by KIMCHANGJIN All Right Reserved.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
  • Black SoundCloud Icon